『e부여신문』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9001282
영어공식명칭 e-Buyeonews
분야 문화·교육/언론·출판
유형 문헌/연속 간행물
지역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사비로12번길 2[동남리 192-2]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황규산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창간 시기/일시 2011년 10월 27일연표보기 - 『e부여신문』 창간
제작|간행처 e부여신문 -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사비로12번길 2[동남리 192-2]지도보기
성격 인터넷 신문
창간인 황규산
발행인 황규산
판형 인터넷
URL http://www.21cbuyeo.co.kr

[정의]

충청남도 부여군에서 간행되고 있는 인터넷 신문.

[개설]

『e부여신문』은 충청남도 부여군을 중심으로 하여 간행되고 있는 인터넷 신문이다. 신문사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에 주소를 두고 있다. 2004년에 창간하여 2022년 현재 18년간 지역 언론을 이끌고 있는 『21세기부여신문』에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소식 전달을 위하여 2011년 창간한 신문이다.

[창간 경위]

『e부여신문』『21세기부여신문』이 가진 주간 신문으로서의 단점을 보완하고, 주요 기사나 기획 기사를 독자들에게 빠르게 전달하기 위하여 2011년 10월 27일 창간되었다.

[구성/내용]

『e부여신문』은 각 기관의 보도 자료는 자제하고 지역의 현안 사업 및 문제, 각 분야별 심층 취재, 기획 기사 발굴 등을 통한 생산성과 독창성을 지닌 기사를 중심으로 편집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차별화되고 깊이 있는 특집 기사와 탐사 보도를 통하여 두터운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원고와 출향 인사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지금까지의 인터넷 매체와는 방향이 다른 독창성을 지향한다.

[의의와 평가]

『e부여신문』은 독자들에게 새로운 미디어 형태를 통하여 더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 신문이다.

[참고문헌]
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