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사

 
 

<디지털진도문화대전>을 발간하며..

우리 지역사의 새 장을 열게 될 「디지털진도문화대전」 구축에 축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뛰어난 전통예술과 문화를 자랑하는 우리 진도는 문화재의 보고라고 불릴 만큼 소중한 문화예술을 많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번 「디지털진도문화대전」을 통하여 지역 문화와 예술, 역사, 민속이 집대성됨은 물론 새로운 향토 사료의 발굴에도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진도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 구축은 디지털을 이용한 최첨단 시대의 새 장을 열어 갈 것입니다.

다음 세대가 이 「디지털진도문화대전」을 통하여 우리 지역에 대한 가치를 재발견하는 한편, 문화적 자산이 관광과 접목되어 문화유산기행의 자료로도 귀하게 쓰여 질 것입니다.

「디지털진도문화대전」은 지역 향토문화에 새로운 생명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확신하며 지역 핵심역량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사업에 참여해주신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번 「디지털진도문화대전」을 통하여 진도문화가 21세기의 화려한 꽃으로 다시 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이러한 향토문화 편찬사업이야말로 국가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것입니다. 또한 21세기 지식정보 사회구현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문화 콘텐츠 사업의 활용과 더불어 독창적이고 국가 경쟁력이 있는 글로벌 문화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우리 고장 향토문화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 그리고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진도발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진도군수 박연수